Home > 동북아청년포럼 소개

(사)동북아청년포럼

대표인사말


대표인사말


아시아의 각국에서 부산에 와 있는 유학생 여러분, 아시안 아카데미에 성실히 참가해주신 부산의 대학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대표 김정기입니다.

지난 2009년에 만들어진 동북아 부산 아카데미가 벌써 9회째가 되어 아시안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그 폭을 넓혀 더 많은 아시아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 수료생으로 배출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2003년 동북아청년포럼이 결성된 이래로 한국, 중국, 일본, 몽골, 러시아 대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상호 교류와 협력을 하며, 동북아의 평화와 공동발전을 위한 청년들의 역할과 과제를 모색해 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시안아카데미를 통해 이미 서로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친구가 되었지만, 동북아 지역에는 상호 유사한 정체성이나 동질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넘어야 할 가제가 무수히 많습니다.
부디 동북아의 미래를 짊어질 여러분들께서는 앞으로도 동북아 지역 및 아시아 지역의 평화와 공동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이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다 같이 생각하며, 동북아 지역의 젊은이들이 서로 친구가 되고 가족이 되어 도와주고 밀어주는 청년들의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아시안 아카데미를 통하여 여러분들이 직접 체험하신 한국과 부산의 모습을 귀국한 뒤에도 잊지 말고 널리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동북아청년포럼 소개


사업 목적


⃝ 21세기 새로운 성장 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의 평화정착과 동반 성장을 하기위한 방안의 필요성 대두. 이에 아시아 지역의 미래를 짊어질 차세대들로 하여금 이 지역의 역사적 문화적인 정체성을 발굴하게 하고, 아시아 전 지역의 공동번영 방안을 모색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사)동북아청년포럼에서는 현재 부산지역에 와있는 동북아지역(중국, 일본, 몽골, 러시아)과 아시아지역(필리핀, 베트남)의 유학생을 중심으로 부산을 알리는 15회차 교육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사업 성과


○ 아시아의 청년들이 부산을 통해 지역사회 청년들과 교류하며, 또한 지역문화와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이들로 하여금 지역 간의 교류를 하여 동북아 평화와 공동번영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

○ 아시아지역의 외국인들이 부산에 거주하면서 부산문화와 부산시민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부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뿐 아니라 귀국 후에는 부산의 홍보사절 역할을 하게 하여 부산의 해외 인지도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부산의 세계도시화에 기여.

○ 아시아 지역의 대학생 대표들과 재부 아시아유학생들 및 지역대학생들과 교류협력의 네트워크를 구축 운영함으로써 부산이 아시아지역으로 열린 도시로 발전해 갈 수 있는 계기 마련.


[[ 동북아청년포럼창립취지문]]


지금 세계는 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급속한 변화 속에서 지구촌이 하나 되는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세계 각국 또한 공동의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 공동체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가 좁아지고 국경이 열리면서 사람과 자원과 문화가 자유롭게 왕래하는 오늘날, 동북아지역 또한 새로운 문명사를 주도할 역사적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동북아시아가 새로운 평화와 번영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지난 세기 동안 동북아 국가들 사이의 불행한 과거를 치유하고, 문화적 편견을 극복하면서 그 다양성과 정체성을 살려나가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국가적 차원의 역할 못지않게 민간차원의 교류와 협력관계가 구축되어야 하는 바, 그 중심에 동북아청년들이 서 있음을 우리는 알고 있다. 이에 우리는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새로운 한줌의 씨앗이 되고자 여기에 모여 동북아 청년포럼을 결성하고,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고자 한다.
첫째,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청년들의 임무와 역할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학습해 나간다.
둘째, 동북아지역간의 청년연대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내실화하면서 확산시켜 나간다.
셋째, 동북아청년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전 문화적 교류와 협력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간다.
넷째, 동북아청년포럼의 활동이 동북아의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간다.

2010년 7월 9일
동북아청년포럼 발기인 일동


(사) 동북아청년포럼 연혁


○2013년 8월 동북아청년포럼 법인설립 허가.

○ 2009년 제1회 동북아부산아카데미 운영. 차세대리더 육성 사업 및 교류협력 사업 시작
○ 2010년 제2회 동북아부산아카데미 운영
○ 2011년 제3회 동북아부산아카데미 운영
○ 2012년 제4회 동북아부산아카데미 운영
○ 2013년 제5회 동북아부산아카데미 운영
○ 2014년 제6회 동북아부산아카데미 운영
○ 2015년 제7회 동북아부산아카데미 운영
○ 2016년 제8회 아시안아카데미 운영,동북아시아에서 아시아로 유학생 지원 확대.
○ 2016년 비영리민간단체등록.


비젼과 목표


첫째, 동북아 평화와 공동번영을 위한 5개국 청년들의 임무와 역할 부여

둘째, 동북아 지역 청년들 간 다양한 인적, 문화적 교류와 협력 활동

셋째, 동북아 지역의 차세대 지도자 발굴, 육성

넷째, 동북아 지역 청년들의 연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조직도


(사)동북아청년포럼




(사)동북아청년포럼 - 오시는길

☎ 051-611-8401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63 파로스오피스텔 1310호 (사)동북아청년포럼
전화번호 051-611-8401
팩스번호 0504-218-0993
오시는길(버스) 광안농협앞 : 38/49/1/108/41/62/83/83-1 (광안리 해수욕장 방향)
오시는길(지하철) 2호선 광안역
Designed & System by 제로웹  ㆍTotal 106,887